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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운전자 없는' 인공지능 자율주행 버스 시대
    카테고리 없음 2020. 3. 11. 01:09

    운전자가 없는 인공지능 자율주행버스가 도심을 누빌 날도 멀지 않았다. 사물의 위치를 인지하고 도로 위 차를 경계해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운행하는 무인버스가 대중화에 나섰다. 자율주행차의 기술개발은 크게 두 축이었다. 하나번은 승용차와 상용자동차에 운전자의 운전기능을 지원하기 위한 운전자보조기술(ADAS)로 고기능 자율주행기술을 접시타기 자율주행차로 개발하는 것이었다.둘째, 도시교통환경에서 교통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는 셔틀과 택시, 공유차량 등에서 자율주행 기능이 가능한 자동차를 개발하는 것이 자율주행 기술의 핵심이었다.하나부 정부는 이미 자율주행을 통한 대략적인 교통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자율주행버스 실증과 상용화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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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apan의 대표적인 인터넷 기업 디엔에이(DeNA)는 자율주행버스 로봇 셔틀을 운행하고 있다. 프랑스 벤처기업 이지마하나가 개발했다. 이 무인버스는 Sound에는 자율주행버스는 쇼핑몰이 나쁘지 않아 공장, 대학 구내 등 사설 도로에서 달리는 사업을 시작했다. 시범도로가 아닌 하나반도도로에서 먼저 sound로 가는 자율주행버스 주행시험도 성공적으로 끝났다. 세명씩 마주 보고 앉아 최대 한명을 태우는 소형 전기 자동차 버스에서 시속 40킬로까지 달릴 수 있다.미국 자동차회사인 로컬모터스는 Olli라는 이름의 미니버스를 유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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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버스는 스마트폰으로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내가 있는 곳으로 와서 괜찮은 아이를 태우고 목적지까지 데려다 준다. 올리는 IBM의 슈퍼컴퓨터 플랫폼 왓슨을 내장해 탑승자와의 대화도 가능하다. 최대 12명의 승객이 가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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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벤츠의 '퓨처 버스'은 길이가 12m에 이르고 1조 같은 버스와 평등한 모습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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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퓨처버스는 차량에 설치된 수많은 카메라와 센서가 주변 상황을 계속 감지하는데 만약 자율주행이 어려운 상황이 되면 운전자에게 운전대를 잡으라는 경고를 보낸다. 교통 신호도 인식하고 도로 상황도 미리 파악한다. 시속 70km까지 속도를 낼 수 있다. 대한민국도 자율주행버스에 대한 조사가 시작됐다.지난해 경기도가 제작한 운전자가 없는 자율주행차 제로셔틀이 하나반도를 달렸다. 제로 왕복선은 경기도가 차세대 융합 기술 조사원에 의뢰하고 3년간 조사 끝에 개발한 자율 주행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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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람 타는 미니 버스에서 내년 내용까지 판교 제2테크노 밸리 작은 기업 지원의 허브의 입구에서 판교 역까지 5.5㎞구간(30분 소요)를 시속 25㎞이내로 순환하며 시범 운행하게 된다. 제로 셔틀에는 운전대, 액셀, 브레이크 페달이 없다. 통합 관제 센터와 교통 신호 정보, GPS위치 보정 정보 신호, 주행 안전 정보 등을 무선으로 주고받는 차량 사물 통신 기술(V2X)를 활용하여 운행한다.​ SK텔레콤과 KT는 서울시와 국토 교통부가 주관하는 '상암 자율 주행 5G페스티벌'에서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5G, 자율 주행 버스를 선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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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텔레콤은 5G, 자율 주행 버스로 5G, 자율 주행·코넥티도우카의 핵심 기술을 시연합니다. SKT 5G, 자율 주행 버스는 ▲ 전방 차량 영상 배급(See through기술)▲ 보행자/신호 대응 ▲ 자리 아이 물 인지/회피 등 5G기반 융합형 자율 주행의 핵심 기술을 시연할 계획이다.​ KT는 1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월드컵 북로 약 1.1Km구간에서 7대의 자율 주행 차량과 함께 자율 주행 버스 탑승의 행사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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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의 자율 주행 버스는 20하나 8년 국내 최초로 자율 주행의 운행 통과를 받은 45인승 대형 버스로 20하나 8년 평창 동계 올림픽, 판교, 영동 대로 자율 주행 국민 직접 체험에서 몇회 운행한다. ​ KT, 자율 주행 버스에서는 자율 주행만 아니라 5G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06개의 멀티 미디어 방송 채널, 게입니다 다양한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텍 플러스 에디터 김지혜 tech-plu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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